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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년 Japan에서 대히트 친 <sound악, 어린이니메, 영화, 드라마, 출판, 만화> 정리 + 2020년 Japan 콘텐츠 시장 전망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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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쵸쯔퐁 영화 소움액, 드라마, 애니메이션, 출판, 만화 등 각 장르별로 많은 인기를 얻은 제목을 정리함으로써 조, 폰 콘텐츠 산업 모든 것을 다소움 보고, 2020년 콘텐츠 시장을 전망하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20첫 9년 최대 히트작인<날씨의 아이>는 흥행 수입 첫 45억엔(추정치)을 올리며 차세대"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탄생으로 불리고 있지만, 기타 장르는 메가 히트작이 적은 한해였기도 했습니다.


    ​ ​ ​ sound악계의 경우 방탄 소년단을 비롯한 신인 아티스트의 활약과 함께, 동방신기 등 기존의 팝 아이돌의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K-POP이외에<82년생 김지영>의 1연봉 오의 번역판이 번역 문학으로서는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하고 2020년 영화 개봉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오리콘 발표 자료,<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19년 12월호>,<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20년 1월호>및 각종 관련 기사 등


    20첫 9년 드라마 부문 연간 시청률 제일 위에서 3위까지는 모두 NHK아침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평균 시청률도 20Percent대로 고정 시청자들을 확실히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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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위부터 8위권까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모두 아사히 TV드라마<닥터 X(닥터 X)>를 비롯한 5편의 시리즈 드라마가 고정 팬을 확보하고 견고한 시청률을 획득한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 특히 50대 이상 고령기, 시청자의 시리즈 드라마의 호감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본 인터넷에 만났는데,<긴급 조사실(긴급 조사실)>,<특수(특수)9>는 각각 목요일 2일 장, 수요일 2일 장 등 고정 시청자가 있는 시간대에 편성된 것으로 시청률에 반영되고 좋은 효과를 밝힌 것으로 분석됐다. 드라마를 아무리 본인의 좋아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하는 "연속 시청률(지속률)순위 TOP 20"을 보면 평균 시청률로 4위부터 8위에 랭크 한 아사히 TV드라마가 한편도 순위에 오르지 못한 점이 눈에 띄는데, 실제로 아사히 TV드라마는 시청률은 큰 편은 아니지만 SNS로 화제를 모으지 않았던 것이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 요즘 방송이 끝난 드라마<그랜드 메종 도쿄(그랑 메종 도쿄)>는 9위에 올랐지만, 기무라 타쿠야(기무라 타쿠야)주연으로 20일 8년에 방송된에 이어TOP한 0에 오른 드라마가 됐다.


    20첫 9년 드라마 시장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것은 후지 TV의 우오루요쵸쯔 9시 드라마 시간대 시청률 상승했지만 20첫 9니 요은쵸쯔 월부의 현재까지 방송된 4작품 모두 평균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유행을 얻은 드라마는 모두 의료를 나쁘지 않고 형사를 소재로 한 것으로 세계적인 드라마의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는 분석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후지 TV는 20최초 8년에 방송한<콤피동스망 JP(콘피던스 라망)>을 계기로 세계 시장을 겨냥한 드라마를 우오루요쵸쯔 9시 황금 시간대에 집중 배치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어떤 드라마가 만들었고, 어떤 드라마가 유헹룰 얻고 있는지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런 요소를 드라마 제작에 반영하려고 노력합니다.


    ​ ​ 연간 시청률 10위의<감찰 아사 가오카(감찰의 나팔꽃)>은 '법 의학+형사물'이라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저팬적 소재인 '청동 펜대 지진'을 조합하고, 유헹룰 얻었습니다.


    하나 하나 위의 "라디에이션 하우스~방사선과 진단 리포트"(라디에이션 하우스)도 방사선 기사라고 하는 병원의 주변 인물을 취급한 것이 신선하게 받아들여져 높은 시청률로 연결되었습니다.


    드라마 '셜록'은 영국 BBC의 최신 유행드라마 '셜록'을 의식하면서도 일본만의 색채를 넣어 최신 유행을 얻었습니다.


    그런 움직임입니다.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미국, 영국,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후지 TV의, 아사히 TV의<사인>, 니혼 TV의<보이스>가 방송되고 그 중<사인>과<보이스>는평균 시청률 하루.0카피.세인트, 한 0.9도 커진다.세인트로 종합 순위 한 9위와 20위에 쟈싱랑히랑크인 되었습니다. 특히 후지 TV의는 시청률이 20위권에 밀렸지만 드라마"시청 점유율"에서는 데당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현실성에 자신이 듣기도 했습니다..


    2019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내놓은<날씨의 유아기>이 145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또 2위의<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은 전작의< 명탐정 코난:제로의 집행인>보다 높은 93억엔으로 시리즈 흥행 수익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 ​<날씨의 아이>는 동방 도호)사상 처소 뒤에 7월 9일 도호(도호)전국 359스크린에서 한 차례(moning 9시), 일본 상영을 실시함으로써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데 성공하고 영화 개봉 후에는 신카이 감독이 다수의 미디어에 출연하고 지속적인 마케티은에서 롱런 히트를 꺼냈습니다. 개봉 후, 일주의 이야기, 흥행 수입은<너의 이름은>의 약 한 28.6%이며 개봉 후 두번째 쥬이에키까지(약 하루 날)관객 동원 수 300만명, 흥행 수입 40억엔으로<너의 이름은>보다 높은 수익을 얻었지만 이는 마케티은 전략이 중요한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20일 9년 7월 29일 도호(도호)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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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의 이름은>은 만인 규모의 사전 시사회를 개최해 사전 홍보효과를 얻었지만, <날씨의 아이>는 제작 일정이 빠듯해 사전 마케틴을 진행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닛신쇼쿠힌(청일식품)의 컵라면(컵국수) 이구아인샌트리텐넨스이(SUNTORY천연수), 아르바이트 구인광고 사이트 바이형(바이틀) 등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과 타이업광고(Tie-up advertisement)를 적극 이용한 것이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타업종과의 타이업 광고가 가능했던 것은 Japan 아이애니메이션으로서는 이례적으로 PPL 광고(실제 상품을 극중에 등장시키는 광고 수법)를 적극적으로 구사했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랭크 상위에는 "명탐정 코난"을 시작으로 "극장판 ONE PIECE STAMPEDE", "드래곤볼" 슈퍼브롤리 등 오랜 기간 트렌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 다수 들어간 점이 주목받는다.


    ​ ​ 7위의<극장판의 노래하는 왕자 양심 LOVE킹덤>는 TV시리즈의 한 극장판 이야기, 애니메이션에서 흥행 수입 한 8억엔을 기록했지만 20하나 6년시리즈에서 시작된 '응원의 상영'과 ' 같은 영화를 몇번 봐'관람 방식이 정착한 결과로 나쁘지 않다 타격했습니다.


    ​ ​ 20년 만에 부활한 한 0위의<극장판 시티 헌터:신주쿠 개인의 연인(시티 헌터 〈 신주쿠 프라이빗 아이즈 〉)>과 일 0년 만에 일 4위에 진입한<코드 기어>도 각각 흥행 수입 한 5억엔, 한 0억 5천만엔을 올려서 시리즈 작품의 강한 면모를 선 보였습니다..


    녹화를 포함해서 TV어린이애니메이션의 '연속시청률'을 보면 TV어린이애니메이션의 시청자층과 극장어린이애니메이션의 관람자층이 다르다는 것이 본인이 되었는데, 이는 엔터테인먼트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본인 밀리는 소리를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TV 어린이 애니메이션의 연속 시청률 하나 위의 작품은 "방패용자 성공리"로 전체적으로 라이트 노벨 원작작품의 인기가 높고, "이세계", "전생"등을 소재로 현실세계에서는 잘 풀리지 않았던 주인공이 바뀐 세계에서는 활약하는 작품이 주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류의 작품은 응원 상영으로 극장에서 여러 번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라이브 본인 관련 상품 등의 전개가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이다.


    ​ ​ 2위의<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즌 4(죠죠의 기묘한 모험 황금의 바람)>와 3위의<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는 TV어린이, 애니메이션 방송에서 원작 만화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특히<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은 2020년 극장판도 공개할 것이어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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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움직임도 활발해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소재의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다수 서비스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어 앞으로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하나 45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에서 20하나 9년 흥행 수입 한개 정도에 오른 아이니 애니메이션<날씨의 아이(날씨의 아이)>를 필두로 4개 작품이 흥행 수입 한 00억엔 이상을 기록하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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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일 9년 재팬의 영화 흥행 수입은<댁의 이름은(왕의 이름은)>,<신 고지라(싱・고지라)>등의 히트 작품과 사상 최고 흥행 수입을 올린 20일 6년 2,355억엔을 갱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20일 8년 흥행 수입 2,225억엔)​ 신카이 마코토(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두번째 작품<날씨 이야기>는 전작<댁의 이름은>의 흥행 수입 259억엔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한 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연속 기록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감독 이후 아내 sound로 재팬 오리지널 이야기,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흥행 수입 한 30억엔으로 2위를 차지한<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은 이례적 롱런 작품에서 공개 한 쥬이에키 흥행 수입은 4억 8,700억엔으로 최종 흥행 수입은 약 20억엔 정도로 예상됐지만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기념하지만 이 겹치고 한개 월<골든 글로브 상>, 2월<아카데미 상>등에 잇달아 오르고 있다 등 화제성이 지속되어 흥행 수입이 꾸준히 늘 슴니다.


    ​ ​ 3위는 흥행 수입 첫 20억엔을 올렸다<알라딘(Aladdin)>이 차지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실사판으로 작품에 대한 높은 인지도가 높은 흥행수입으로 이어졌고 특히 애니메이션에서 친숙한 삽입곡이나 유행배우를 캐스팅한 하나본어 더빙판 등에서 여성들을 중앙으로 폭 넓은 층에 지지받았습니다.


    ​ ​ 디즈니 명작 아이, 애니메이션의 실사 영화<라이언 킹(The Lion King)>도 약 66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6위에 올랐지만 풀 CG를 구사한 '초 실사판'을 앞세운 본 작품은 높은 영상미가 유행의 요인인 이오 쯔슴니다.


    ​ ​ 4위는<토이 예기(Toy Story)4>이 차지했습니다. 3D영화의 붐에 힘입어<토이 예기 2>의 3배 이상의 흥행 수입 108억엔을 올렸다<토이 예기 3>(2010년)과 달리 특별한 소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흥행 수입 100억엔을 기록했지만 이는<토이 예기>이 유력 IP로서 정착한 반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월트 디즈니 재팬이 배급한 2개(<알라딘>,<토이 스토리 4>)가 전체 한 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올린 것은 2009년 이후 쵸소리입니다. 이 밖에도<라이언 킹>,<어벤저스:엔드 게임(Avengers:Endgame)>등 총 4편이 하나 0위권에 들어온 것도 20하나 9년의 특징이라고 하지만 있습니다. ​ Japan국내산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에는<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 명탐정 코난 감청의 주먹)>가 93억엔과 5위에 진입했다. 기존의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소리에도 불구하고, 전작보다 높은 93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7년 연속 시리즈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명탐정 코난의 기록 경신 시사가 큰 이유로는 반면 패밀리층을 겨냥한 어린이 애니메이션은 나이가 들수록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게 되지만 명탐정 코난은 어른이 된 뒤에도 팬으로 남는 경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때문에 본작은 W캐스팅, 하나해외(싱가포르) 배경 등 성인층의 관심을 유발하는 소재가 많았던 것이 인기를 끈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마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는 8위의 '어벤져스:엔드 게임', 1개 1위'조커(Joker)'이 올랐다.


    ​<어벤저스:엔드 게임>(흥행 수입 60억엔)은 전작의<어벤저스:인피니티 워(Avengers:Infinity War)>의 흥행 수입 37.4 억엔을, 점포, 마블 원작 영화 최고 기록을 세우며<조커(흥행 수입 50억엔)도 2000학년 DC코믹 원작 영화에서는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두 작품 전체의 미국과 Japan에서 동시 공개하는 것으로, 미국에서의 평가나 시장반응을 가끔, Japan에서도 마케팅에 이용하는 전략이 주를 이루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 2019년 연간 흥행 순위 10중인가 봤어 실사 영화로는 유학이나처럼<킹덤(킹덤)>가 9위에 진입했다.<킹덤>은 중국 전국 시대 말기를 소재로 한 만화<킹덤(단행본 누계 발행 부수 4,000만)를 원작으로 흥행 수입 57억엔으로 2019년에 공개된 실사 영화의 흥행 수입 1위를 기록했다. 하나본 영화로서는 파격적인 제작비를 들여 중국 현지 촬영을 감행하고 소원 전 중국을 무대로 웅장한 왕궁, 대평원의 대규모 전투 장면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이 히트 요인으로 꼽힙니다."현재 싱가포르를 필두로 미쿡, 캐나다, 덕하나, 한국, 대만 등 해외 수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산업계를 보면 TOHO시네 마즈(Cinemaes)와 송죽(SHOCHIKU)멀티 플렉스 시어 터즈(multiplex theatres)등 일부 멀티 플렉스가 복합 영화관이 6월부터 입장료를 한 00엔 오른 것도 흥행 수입 증가에 한몫 했다. ​ 한편 20일 9년 관객수를 보면 20일 6년 한 억 8,09것 만명을 웃도는 2억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일 9년 관객수 2억명을 달성하면 일 97한학년의 38년 만의 쾌거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업계 단체로 구성된 '영화관에 가자!(영화관에 가!)'실행 위원회는 연간 관객 동원 수 2억명을 목표로 "부부 반액 할인"등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20일 9년 영화계는 히트작 연발로 시장이 크게 증가됐지만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에 의해서 영화관의 수요 감소가 예상됩니다.


    음악의 소비 패턴이 다양화할 운 데 20하나 9년 CD나의 디지털 싱글(다운로드)과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의 존재감이 드러난 한해다, 유통 부문별로 전혀 다른 순위가 쟈싱타한 것이 특징 이옷움니다. CD 판매를 비롯해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재생 횟수, 트윗 수, 노래방 등 8개 지표로 구성된 "빌보드 재팬 종합 차트"를 가운데에, 각 유통 채널 마다 랭킹 해, 뮤직 소비 패턴의 변화를 개괄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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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빌보드 저팬 종합 차트 한개 정도는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의가 20하나 8년에 이어 2년 연속 차지했습니다.


    ​ 요네즈 켄시는 스트리밍 서비스하지 않고 디지털 싱글, 다운로드로 강한 아티스트에서은 다운로드 수 약 180만을 기록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도 약 100만을 기록하는 슴니다. 2018년 연예기 방송된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차트 역주행이 하나 오 나 2019년에 다운로드 수가 계속 증가한 것으로 그와잉타 나 슴니다.


    ​ ​ 20일 9년 9월 발표한 요네즈 켄시의 싱글<말과 사슴(언제 사슴)는 럭비를 소재로 한 드라마<노 사이드 게임>(TBS계)의 주제가로 사용되며 종합 5위에 진입하고 다시 한 70만 다운로드에서 디지털 싱글 2위, CD판매(49만장)인 2위에 올랐고, 상위 20위 중-일 8곡이 오링이도루글프잉 중, 아티스트로서는 독보적 존재감을 나타냈습니다.


    ​ ​ 디지털 싱글로 강한 면모를 드러낸 것은이 다운로드 3위(종합 하나 3위)에 들어간 백 넘버(back number) 슴니다. 백 넘버는 기존 히트 곡에 한해 2월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는 전략을 사용했지만, 신곡은 코어 팬을 중앙에 CD와 다운로드를 중심으로 판매하고 과거의 히트 곡은 스트리밍으로 폭넓은 층에 어필하는 양방향 전략을 구사하는 슴니다.


    8위 래드ウィ프스(RADWIMPS)도 백넘버와 함께 기존 히트곡 중 일부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다. 종합 2위는 오링이묘은(서로 보다는 나)의<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 3위는 오피셜 히게당디쥬무(Official자남 dism)의이 차지했으나 두곡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로 나쁘지 않아서 온 히트 곡 이다니다. ​ 특히<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은 일월 날 4일부터 5월 27일까지 20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한위, 재생 횟수 8,600만번 이상을 기록했다.


    ​ ​ 흥행 수입 30억엔 영화<콤피동스멩 JP(흥행 수입 30억엔)의 주제가로 삽입된 오 비 쇼루히게당디쥬무의(5월 출시)는 6월 31에서 11월 181까지 24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1위, 재생 횟수 9,100만회 이상에 스트리밍, 역사상 가장 많이 들은 곡이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 ​ 4인조 밴드 King Gnu도 같은 현상이 1어 자기 신고 있습니다. 드라마<이노센스-원죄 변호를 사고-(이노센스 원죄 변호사)>(일본 TV계열)의 주제가로 화제를 모은<학지츄(백일)>은 음원 서비스 한정 싱글이에요에도 불구하고 종합 4위에 진입했다.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한 0에는 한 아티스트의 달은요로 노래가 순위에 오른 경우가 많앗움니다. ​ 아이면은<메리 골드>의 히트를 계기로 과거 발표 곡이 다시 주목을 받고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한 0에 총 4곡이 오르고"오피셜 히게당디쥬무"도<숙명>등 총 3곡을 스트리밍 연간 차트 TOP한 0에 진입했다.청취할 정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플레이 리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1곡씩 구입하는 디지털 싱글과 달리 쉽게 아티스트의 구보와 신음을 연속으로 들을 수 있어 음악에 과잉인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기 쉬운 현상이 1개어과입니다. ​ 종합 순위 하나 정도의 요네즈 켄시의은 20하나 8년 3월 2위의 아이면<메리 골드>은 20하나 8년 8월 하나 0위의<키마와 여섯 오키카 내가(왕은 록을 청취 가명이)>은 20하나 7년 8월 하나 4위 DA PUMP의20하나 8년 8월 각각 발표된 곡에 오랫동안 순위에 머물고 있는 곡이 항시오그완가가 있습니다.


    역시 순위에 머무르는 기간이 거의 매일 일본인이라는 점도 디지털 음원의 특징으로 다운로드 본인 스트리밍은 CD보다 곡이 본인 아티스트에 대한 리액션을 취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이 20일 9년 배우 스다 마사키(스다 마사키)에 공급한< 잘못된 그림을 찾자(잘못을 찾아내)>이 종합 순위 6위, 20일 8년 제작한 푸딩(Foorin)의<파프리카(종합 순위 7위)의 셀프 커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화제를 만들어 장기 흥행 흥행의 요소를 만들어 냅니다..


    CD싱글은 지난해와 함께 AKB48과 노기 자카(노기 자카)46등의 오링이도루글ー프과 자니 상주(쟈니즈)를 TOP첫 0을 독점했습니다. ​ 첫 자리는 지난해에 이어AKB48의<사스 테 자신 브루(사스 테나 부루)>(최초의 66만장)에서 20첫 9년에 데뷔한 히쟈싱타 고개(양지 사카)46싱글 3곡도 8위, 9위, 최초의 0위에 오르고 데뷔작에서 3작품 연속으로 50만장 이상 판매하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 48그룹과 사카 미치(언덕)시리즈의 다른 점은 사카 미치 시리즈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횟수에서도 득점을 얻기 위해서 종합 차트의 상위에 랭크 인하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 ​ 아라시(아라시)의 데뷔 20주년 기념일의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3일 쟈니스 소속 아티스트로서 쵸소리우에서 전 싱글 앨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대표 아티스트의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로 다른 소속 가수들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가망에 대한 기대도 한층 상승하고 있습니다.


    ​ ​ 음반 판매 부분 1위는 2020년에 활동 중단을 발표한 아라시의<5×20 All the BEST!!>(11월 기준 214만장)에 아무로 나 미에(아무로 나미에)베스트 앨범해안 약 1년 6개월 만의 W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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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하나 8년의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예대 3개에 그쳤지만 20하나 9년은 한개 편에 그치기는 했지만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의 신작 액션 게이야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SPECIAL>이 약 332만장과 2위로 약 250만장의 차를 갖고 압도적인 하나 정도를 차지했습니다.


    ​ ​ 게이야 앱 다운로드 TOP한 0에서도 레이스 게이 다인<마리오 카트(Mario Kart)>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닌텐도(닌텐도)예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 슴니다.


    ​ ​ 시리즈 탄생 20주년을 맞은<스매시 브라더스(스매시 브라더스)>은 닌텐도의 대표적인 게임 타이틀 중 하그와잉로마리오·학과에 다니는 젤다 등 닌텐도의 트렌드 캐릭터뿐 아니라<메탈 기어(메탈 기어)>,<소닉(소닉)>등 다른 메이커의 트렌드 타이틀 중의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등 다수의 새로운 캐릭터를 다운로드 컨텐츠로 계속 제공함으로써 오랫동안 히트시키고 있습니다.


    ​ ​ 2위는 85만장 이상 판매된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디즈니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액션 RPG<킹덤 하츠(Kingdom Hearts)3>에서 PS(Play Station)4게이입니다 제목에서는 류 1 하게 TOP 10에 진입했습니다.


    ​ ​ 2019년 하반기에는 배터리 수명 시간이 거의 채찍 일어난 신형과 휴대용에 특화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Nintendo Switch Lite)이 나왔지만 새로 출시된 게이 다기를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의 Japan국내 누적 판매량은 1,0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닌텐도 연구, 11월 3일 기준)


    스마트폰용 게입니다. 앱 다운로드 수 1위는 마레 정말입니다. <마리오 카트 투어(마리오 카트 투어)> 같은 시리ー즈요쥬무쟈크<마리오 카트(마리오 카트)8디럭스>은 소가족용으로 이프니다키 순위 7위에 진입하 슴니다.


    닌텐도의 인기 시리즈의 1개인 "마리오 카트 투어"는 대 가족용 게임 게임을 스마트 폰용으로 최적화시킨 전략이 큰 인기를 모은 요인이었습니다. 복잡한 조작이 어려운 스마트폰의 터치 패널에 맞추어 플레이어의 주행중은 핸들만을 조작할 수 있도록 간소화하는 것으로, 손가락 아래 본인로 코스를 달리는 간편함과 드리프트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인기를 끈 비법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인기 시리즈를 스마트폰용 최적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2위 이하는 해외 게임 거대 기업의 제목이 다수 포진하고 있지만 3위의<클라우드 시티(Crowd City)>등의 여가에 이용할 수 있는 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여러 게임을 동시에 조금씩 이용하는 경향이 있는 라이트 유저용 게임이 다수 랭킹되었습니다.


    2018년'PUBG(플레이어 온 노웅스바톨그라웅도)'이 유행어 하봉잉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일본에서도 'e스포츠'라는 단어가 하나 반 인에 보급되기 시작하고 이와 함께 2019년도, 그동안 e스포츠 후진국으로 불리던 재팬에서도 관련 규제의 폐지 관련 시설의 확충, 교육 기관 및 관련 중소 기업의 본격적인 진입이 계속되고 있는 슴니다. ​ 2019년 9월이라는 현(이바라키 현)에서 개최된<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스포츠 선수권(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스포츠 선수권)>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면 경제 발전 방안도 적극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해 슴니다. e스포츠를 위한 인프라 구축도 활발한 상황이라고 한다. 4월 23하 나운 게이머들을 위한 매칭 플랫폼'e-mode'가 출범하면서 소셜 미디어에 산재한 게이야 상대편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그동안 제펜 e스포츠 산업 성장의 최대 걸림돌로 꼽혔던 고액 상금에 대한 규제도 제펜소비자청 심의가 최종적으로는 고액 상금을 내건 대회 개최가 가능해졌다. 도 유능한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기관도 잇달아 개설되고 있고 2020년 재팬 e스포츠 시장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 100만부 이상 판매된 서적은 배우(고)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저서<모두 흘러가도록~키키 키린의 예기들~(일체 결과 키키 키린의 말)>한권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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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해 타계한 여배우의 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생전 인터뷰를 담은 책에서 20일 8년 2월 20일에 발행된 다음 몇주 베스트 셀러 한위에 올랐고 60대 여성을 한 카웅데우에 큰 유헹룰 모읐 움니다. ​ 2위 이하는 50만 부도 되지 않았지만 요즘 베스트 셀러는 '50~60대'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적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부터 유행가 상승하고 있는<엉덩이 탐정(엉덩이 단)>시리즈는 3작품이 순위에 오릈 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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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엉덩이 탐정 8(엉덩이 단~답장으로 겨냥된 신부)>는 TV어린이, 애니메이션 방송을 계기로 판매량이 증가하여 하나 5위에 오른<엉덩이 탐정: 화려한 사고 수첩(엉덩이 단~카렌 사건)>은 시리즈 중 거실 그늘에 극장판의 아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영화 개봉에 맞추어 세븐 한 레븐에서 선행 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상점을 갖고 있는 편의점 체인도 나쁘지 않아 서점의 반발도 있었지만, 포플러 출판은 "책을 접할 기회가 늘어남으로써 시리즈의 인지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새로운 광고 전략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엉덩이 탐정"시리즈는, 책 자체에도 재미있는 장치를 구사하는 등, 저출산의 영향으로 대상 아동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주변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도 전자책의 선행 발매라는 새로운 판매 방식에 도전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밀리언셀러로 빌 게이츠 같은 퇴고서적에서도 인지도가 상당히 높았기 때문에 오히려 과감히 e북 발행을 가장 먼저 한 것으로 나쁘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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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20첫 9년 베스트 셀러 TOP 20중 소설은<그리고 바톤은 전달된(그리고 바톤은 전달된)>한권만 있었던 것도 상당히 이례적인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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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는<원피스(ONE PIECE)>와 2위. 진격의 거인(진격의 거인)>은 5년 연속 같은 순위를 지킸 슴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되어 화제를 모은<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이 세로프게 3위에 진입하고<킹덤>은 지난해와 함께 4위를 지킸 슴니다. 5위의<약속의 네버랜드(약속의 네버랜드)>라고 하나 0위의<5등분의 신부(다섯 등분의 신부)>은 올해 처소 뒤에 TOP한 0에 들어 9위의< 명탐정 코난>은 하나 0년 만에 다시 TOP한 0에 진입하 슴니다.


    ​ ​ 게재 매체로는<주간 소년 점프(주간 소년 점프)>이 지난해보다 한개 작품의 증가하고 절반을 차지하고,<영 점프(영 점프)>관련 2작품을 모두 슈에이샤(슈에이샤)이 7작품을 순위에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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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한국 소설<82년생 김지영>이 Japan에서 약 하나 5만부 이상 판매되 옷슴니다. 20하나 8년 하나 2월에 발행된 뒤 20하나 9년 한월부터 6월까지 6개월 연속 해외 문학 부문 하나 정도(TONETS i의 조사 결과)를 지키고 현재(20하나 9년 하나하나 월 기준)하나 2쇄에 들어갔 슴니다. 번역문학은 수만 부 정도를 히트 기준으로 삼고 있는 중심파가 한국문학에 약 5만 부를 판매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82년생 김지영>은 BTS본인 레드 벨벳(RedVelvet)의 멤버가 읽은 책이고 알고 테크 지소 초반에는 30대, 40대의 K-POP팬이 중심이 되어 릴옷우 자신 현재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의 유무에 관계 없이 하나 0대부터 60대 이상 여성을 중심으로 읽혀진다 슴니다. 이렇게 독자층이 확대된 것은 결국 출판사의 새로운 전략 때문이기도 하지만, SNS 등에 올라온 소감 등을 보고 스토리가 공감하는 힘이 크다는 점에 착안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거의 매일 다루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는 전략을 취한 것이 적중했습니다. 저자인 조남주 씨를 초청한 토크 이벤트 등의 개최, 서점 입구에 책 표지 같은 큰 입간판을 설치해 본인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행사 등을 펼쳤습니다.또, 도쿄의 중심지인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점이나 전차 광고등의 매스 미디어 선전도 적극적으로 실시했습니다. 의외로 독자 중할은 남성의 나이는 50대, 60대가 많이 딸이 직면하는 문제를 이해하고 싶고 보다는 소견도 많앗슴니다. ​<82년생 김지영>의 히트로 한국 페미니즘 작품의 Japan판 발행이 계속되고 있는 슴니다. 단편 소설집<효은남 오빠에게>등은<82년생 김지영>와 공동으로 행사를 열고 20하나 9년 7월'한국/페미니즘/Japan'특집을 구성한<문예(문예)>가을호는 86년 만에 3쇄를 기록하 슴니다. 조 남쥬 작가를 필두로 한국 여성 작가들의 서적 출판도 다수 안에 있지만 한국에서 상영하던 영화<82년생 김지영>도 2020년 Japan에서 공개되는 방안으로 당분간 한국 페미니즘 문학의 요즘 유헹눙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일 9년은 정액제 서비스로<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전라 감독)>, 에면<메리 골드>, 오피 션히게당디쥬무의등 여러 히트작이 자신 왔습니다. 아마존 프라입니다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의 신장미다가 된 1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은 일본에서 제작된 도깨비, 군을 작품 중 가장 많은 시청 횟수를 기록하며 아메바(Abema)TV의< 낚고 있다고 여름( 빼앗아 사랑, 여름)>하나는 3개 동안 총 시청 수 한 00만건을 돌파했고 AbemaTV오리지날 드라마 사상 한위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지상파 TV의 라이벌로 여겨졌던 동영상 서비스가 지상파 TV의 강력한 파트너로 자리 잡았습니다. 재팬, 주요 민간 방송국이 함께 운영하는 '다시 보기'서비스'TVer'는 20일 9년 8월 동영상 조회수 8,080만번 엑티브유ー자 906만명으로 월간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이 7월에 방송된 드라마<본인기의 휴식( 나기의 휴가)>와<댁의 차례입니다(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는 각각 지난 시청이 000만건을 돌파했지만<댁의 차례입니다(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최종회가 한 9.4%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다시 보기'서비스의 영향도 컸습니다.


    'AppleTV+'와 월트 디즈니의 'Disney+'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특히 Disney+는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1000만명의 가입자를 획득해 슴니다. 두 서비스 모두 할리우드 영화의 주연급 배우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음악에서도 종래의 "다운로드"와 같이 "스트리밍"이라고 불리는 무제한의 서비스의 이용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로 히트곡이 다수 본인이 되면서 기존의 히트곡이 다시금 주목을 받는 차트의 역주행과 함께 CD 판매도 증가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기회 본인 외 본인도 있습니다. 음악듣기 서비스 시장 확대로 세계 진출의 계기로 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10월 기존 발표 곡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4곡의 신곡을 추가한 EP을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호시노 겐(호시노 겐)은 11월부터 상하이, 뉴욕, 요코하마(요코하마), 대만을 도는 월드 투어 콘서트에 본인에게 슴니다. 동영상 서비스 YouTube, 니코 니코 동영상, 트윗 캐스팅 등에서 개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의 지상파나 라이브 활동도 두드러졌다 1년이었습니다. 특히, 인터넷 공간에서 현실 세계로 뛰쳐나와 본인과 CD발표, 대형 라이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접하는 젊은 층에게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구가 된 동영상 서비스에서 인기 콘텐츠가 탄생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층으로 인기가 확대되는 전략이 성공하고 있습니다.2020년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서 라이브, CD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은 점점 가속화되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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