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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머니 생각과인는 넷플릭스 영화 3 * 과인의 마더, 버드 박스, 아더후드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0:23

    ​ ​, 이미 20하나 9년 마지막 날이라니... 비행기를 보내는 것은 언제나처럼 유감이다. 그리 좋은 하나도 쟈싱풍 하나도 없었다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20하나 9년을 보내지 않고는 안 된다. 바로 내 하나에는 2020년이 시작되면서 이를 알리도록 달력에는 붉은 표시가 되어 있지만 몇가지 이유로 부모를 찾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날씨만 어려우니까 심정이 더 텅 빈 듯)그때는 귤 한 봉지 옆에 두고 어머니 나무 생각 자카리아 신고 영화로 달래자.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그 많은 작품을 감상한 것은 아니지만, 그 중국에서 "어머니 생각"의 영화를 3개 들어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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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류가 멸종한 지구, 인간은 벙커 안에서 인공자궁을 통해 태어나 아름답지 않고 마더라는 로봇에 의해 키워진다. 그러나 아름답지 않은 낯선 인간의 여성이 나쁘지는 않다고 태어나면서부터 귀추는 변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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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엄마에 의해 자란 소녀와 소녀를 키운 엄마는 서로 모드인 줄 알았다. 그런데 인간의 여자가 나타났으니 소녀는 지구는 망했고 인간도 다시 멸종했다는 로봇 엄마의 내용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나의 머더>는 단순히 "낳은 인연", "키운 인연"설령은 "로봇인가", "인간인가"를 혼란을 축으로 하지 않는다. 이보다 훨씬 복잡하고 충격적인 반전을 지닌 작품이라 감상 후 소견이 많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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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괜찮은 마더는 수수께끼를 품은 영화다. 자막과 장면 사이로 보이는 모습, 이렇게 로봇이 스토리를 하는 대사를 잘 들어야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이렇게 왜 소녀를 키운 로봇이 인간의 모습을 하지 않았을까?(그렇다면 더 리얼한데)라는 문제에서도 답을 찾을 수 있었을 것이다. 원제 I Am Mother: 나쁘지 않은 어무입니다.이 아니라, 왜 <나쁘지 않은 로봇>이라는 제목을 사용했는지도 대충 알 수 있을 것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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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을 뜨고 세상을 보면 처참하게 변해 버리는 괴현상 때문에 인류는 점점 멸망을 향해 다가간다. 지옥 같은 귀취의 중국에서 두 아이를 지켜야 할 어머니의 마자르 랠리(상도라・브롯크)의 사투가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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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을 뜨고 바라보면 이상하게 변해버리는 세상따윈 상상도 못했던 그림이었다. 그래서 보는 재미뿐 아니라 스릴과 공포도 더해져 몰입시킨다. 인류 멸망과 관련된 스토리인데 미래를 그린 같지만 사실은 현재의 스토리, 더 나쁘지 않겠네만 우리의 이야기 1 있다. 아내의 목소리에는 단순히 재난이 가미된 SF 스릴러라고만 생각했는데 나쁘지 않고 러닝타임이 지날수록 의미가 깊었음을 깨달을 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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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뭔가를 본 뒤 자살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심지어 눈앞에서 소가족이 죽는 모습을 봐야 했던 멀럴리에 아이가 생긴다. 게다가 어머니가 죽고 남은 아이까지 감내해야 하는 귀취라 그의 어깨는 무겁다. 새장 속의 새, 희망 없는 세상에 사는 사람들. 이에 따라 <버드박스>라는 제목을 붙인 것은 아닐까? 영화는 절망적 귀취에서 희망(새롭게 삶)을 찾아가는 과정과 멀로리가 (생물학적 어머니로부터) 진정한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을 매칭한다. 그렇다면 어머니라는 존재는 절망과 공포뿐인 어두운 세상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존재라는 뜻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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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랫동안 이름없이 자란 두 아이에게 마침내 작명부모가 되기까지 세 사람의 경험에서 절망, 외로움이 인간을 어떻게 할 것인지,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 자신들의 오기란 얼마나 힘든지 그리고 훌륭하게 해내는 우리 엄마들을 떠올리게 할 것입니다.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는 산드라 블록은 물론 존 스트리코비치, 톰 홀랜더, 대니얼 마고날드, 로라 사자르, 사라 폴슨 등 낯익은 배우들을 만나는 재미도 있는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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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구의 3명의 아이에게 자연히 칭구 된 어머니의 헬렌, 캐럴, 지리안. 아들은 커서 독립했지만 어김없이 어버이날에 모여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주제는 아들에 대한 아쉬움. 예기치 못한 김에 직접 찾아가 보기로 의기투합해 문재의 아들들이 있는 맨해튼으로 출발합니다.


    상기의 2작품은 상당히 머리를 올리지 않으면 안 되서 이번에는 부담 없이 가볍게 보인다<아워 푸드>에~<아워 푸드>는 급한 결의로 아들의 집을 찾은 3명의 어머니 스토리를 그린 코미디. 품속의 아들이라는 스토리를 믿고 싶지 않은 엄마들이냐? 장성한 아들 집에 찾아가 겪는 스토리는 그저 코미디가 아니라 있을 법한 에피소드로 웃으면서 좀 쓸쓸하기도 하다. 어머니 날인데 연락도 하지 않느냐는 어머니, 글자는 했으니 좋은 것 아니냐는 아들 18년간이 자신의 집을 제공(?)한 것이고 단 며칠의 장소의 제공은 괜찮다고 이야기 하는 어머니, 연락도 없이 왔다고 뾰로통한 아들. 이 모든 것이 이해되고 아들과 어머니의 유대감을 찾는다는 목적을 갖고 온 어머니들의 여정이 어떻게 결실을 맺을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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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여나 남아 있던 연대감마저 상실될까 두렵기도 하지만 다행히 복잡한 이야기는 아름답게 마무리된다. 영화를 보고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 우리 엄마를 떠올리지만 엄마로서의 삶은 같지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여자로서의 삶까지 같지 않은 소음에 감정이 무거워지기도 합니다. 영화는 영화 1뿐이니까 작품성보다 B급 병의 맛에 빠지고 싶다면 이 참에 어머니를 떠올려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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